MY MENU

Greetings

학∙연∙산∙관 협력과 IT 융합을 선도하는 한국정보기술학회!

  • 존경하는 한국 정보기술학회 회원 여러분께,

    먼저, 2020년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한국정보기술학회는 창립 이래, 학회 구성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으로 “정보기술 분야”를 선도하는 학회로 성장하여 왔습니다. 더욱이 우리 학회는 대학, 연구소, 산업체 및 국가기관에서 종사하고 있는 4,000여명의 회원을 중심으로 국문논문지, 영문논문지를 지속적으로 발간하고 있고, 국내/외 학술대회를 개최하여 폭넓은 학술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왔습니다.


  • 따라서 저는 지금까지 가꾸어 온 기반위에 급변하고 있는 정보기술 시대에 우리 학회를 한걸음 더 도약시키고 더욱 풍성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학회 내실화에 더욱 정진하고, 대내외적으로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아울러 회원 여러분께 “즐거움과 정보”를 드리는 한국정보기술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회원 여러분을 위한 한국정보기술학회가 되겠습니다. 이를 위해, 학회 내실화를 더욱 공고히 하고, 기존에 수행하고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확대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서비스를 다양화하여 젊은 연구자들을 위한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학∙연∙산∙관간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특히 연구소, 협력업체, 학교 회원 간의 유기적인 학술 교류의 장을 만들고, 유관 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겠습니다.

    셋째. 발간 논문지의 위상을 강화하겠습니다. 국문 논문지의 경우, 투고자 편의성 제고에 따른 투고 논문의 질적 향상 및 논문 유형을 다양화하겠습니다. 특히, 영문 논문지의 경우, 게재 논문 편수의 증대와 질적 향상을 통하여 학술지 등재를 위해 철저히 대비하고, SCOPUS 등재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넷째. 학술대회 및 연구회, 워크숍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국∙내외 학술 대회를 더욱 활성화하여 회원 상호간의 지적 향상을 도모하고, 협력사와의 유대 관계 향상에 적극 투자하겠습니다. 아울러 급부상하고 있는 분야에 대한 워크숍 개최 및 유망 기술에 대한 강연회를 적극 유치하여 지부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다섯째. 재정적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신진 연구자들의 학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신입 회원을 확충하고, 산업체와의 폭 넓은 교류를 통하여 신규 기업 회원을 발굴하겠습니다. 또한 급부상하는 분야에 대한 강좌 개최 및 학술연구 용역사업 등을 통하여 학회 재정 확충에 기여하겠습니다.

    경자년 새해에는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한국정보기술학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사단법인 한국정보기술학회장 김 학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