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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소개] 창의적공학설계 / 남상엽, 이강현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018


저 자 : 남상엽,이강현

출판사 : 도서출판 상학당



- 목 차 -

제 1장 창의적 공학설계의 개요
1.1 창의적 공학설계의 개요
1.2 창의에 대한 의미
1.3 창의의 정의
1.4 창의적 사고의 개요
1.5 창의성 교육의 필요성
1.6 창의력 개발과정의 목적
1.7 창의적 발상기법
1.8 창의적 설계 사례
1.9 창의적 공학설계 학습과정
1.10 40 가지 창의적 발명의 원리


제 2장 지능형 로봇의 개요
2.1 지능형 로봇의 정의
2.2 지능형 로봇의 발전
2.3 지능형 로봇의 구성
2.4 지능형 로봇의 분류


제 3장 지능형 로봇의 구조 및 특징
3.1 지능형 로봇의 구조
3.2 지능형 로봇의 특징


제 4장 지능형 로봇제어 시뮬레이터의 개요
4.1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개요
4.2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를 이용한 로봇 개발
4.3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특징
4.4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기능
4.5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실행 툴


제 5장 지능형 로봇제어 시뮬레이터의 환경설정
5.1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EDRS)의 윈도우 환경
5.2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EDRS)의 설치 환경
5.3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EDRS)의 실행
5.4 지능형 로봇 구축
5.5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션(EDRS)의 환경구축


제 6 장 지능형 로봇제어 시뮬레이터의 구성
6.1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메뉴 구성
6.2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도구모음 구성
6.3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오른쪽 마우스 메뉴 구성
6.4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기본 창 구성
6.5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로봇 편집기 및 환경 편집기
6.6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업데이트
6.7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화면 제어


제 7 장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순서도 기반 프로그래밍
7.1 순서도 기반 프로그래밍의 개요
7.2 IRES프로그램 전체 구성
7.3 메뉴 구성
7.4 도구모음 구성
7.5 객체의 특징
7.6 IRES 프로그램 작성방법


제 8 장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C/C++ 프로그래밍
8.1 C/C++ 프로그래밍의 개요
8.2 프로그램 전체 구성
8.3 메뉴 구성
8.4 도구모음 구성
8.5 프로그램 작성방법


제 9 장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구동실습
9.1 지능형 로봇 구축
9.2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션의 환경구축
9.3 로봇 보내기
9.4 환경 보내기
9.5 전체 저장
9.6 그래픽 언어
9.7 C/C++ 언어


제 10 장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의 응용실습
10.1 DC 모터제어
10.2 빛의 밝기에 따른 모터의 속도제어
10.3 초음파센서 모듈을 이용한 DC 모터 이동거리 제어
10.4 적외선센서와 DC모터의 속도제어
10.5 기울기센서와 DC모터의 속도제어
10.6 음원탐지 모듈과 로봇의 방향제어
10.7 DC모터를 이용한 위치제어
10.8 조도센서를 이용한 속도제어
10.9 기울기센서를 이용한 속도제어
10.10 음향센서를 이용한 속도제어
10.11 초음파센서를 이용한 방향제어
10.12 적외선센서를 이용한 속도제어


제 11 장 지능형 로봇 시뮬레이터 속성편집
11.1 3DS 맥스 다이나믹 속성 편집기의 개요
11.2 3DS 맥스 다이나믹 속성 편집기의 설치
11.3 3DS 맥스 다이나믹의 조인트
11.4 충돌 오브젝트(Bounding Object)
11.5 오브젝트 연결자
11.6 계층구조 뷰(HierarchyView)
11.7 센서(Sensor)
11.8 환경속성(Environment)설정
11.9 3ML익스포트
11.10 EDRS 로봇(3D Max)설정하는 방법
11.11 EDRS 환경(3D Max)설정하는 방법
11.12 MAX, EDRS센서 만드는 방법

 첨부파일
book_big_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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