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소개         인사말

인사말

글로벌 정보기술 융합을 선도하는 한국정보기술학회!

존경하는 한국정보기술학회 회원 및 회원사 여러분께,

안녕하세요. 한국정보기술학회 2023년도 제 17대 학회장을 맡은 경기대학교 안진호입니다.

2024년 역동적인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학회 모든 분에게 큰 성취와 즐거움이 함께하고 항상 건강하시길 기원합니다.

한국정보기술학회는 올해로 창립한 지 22년이 되어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 분야의 선진학회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고자 합니다. 이에 걸맞게 현재 대학 및 연구소, 산업체, 국가기관에서 종사하고 있는 회원 수가 6,700명이 넘고, 오랜 기간 동안 KCI 등재 학술논문지를 우수한 점수로 유지하여 왔습니다. 또한, 학·연·산·관이 일체가 되어 학회 창립년도부터 국내학술대회와 국제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여 우리나라의 선도적 IT기술 발전에 큰 이바지를 해왔습니다. 우리 학회가 이러한 교류의 장으로서 성장을 가능하게 한 자랑스러운 주역은 바로 회원 여러분이며, 매년마다 모든 회원을 대표하여 분골쇄신한 역대 임원분들입니다.

청년의 시기로 접어들면서 큰 상승세를 타고 있는 우리 학회는 지속적으로 국내외 위상과 영향력이 크게 도약하였고, 회원들에게 필요한 해택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신입 회원들을 유입시키기 위한 차별화된 신사업 도출과 추진체 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제가 2006년부터 현재까지 우리 학회에서의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다음과 같은 주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한국정보기술학회의 국내 위상 제고와 글로벌화를 위하여 명실상부한 학·연·산·관 협력의 중심 학회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 국제 학술대회 개최 확대 및 저명학술지 연계방안 확보 및 추진
- 확장형 국내 학술대회 모델 및 참가회원 수 제고방안 마련 및 추진
- 학·연·산·관 워크숍 다각화를 통한 지부 활성화 방안 마련 및 추진
- 학회 회원 간 교류 및 친목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마련 및 추진
- 학회 홈페이지 서비스 개선을 통한 대외브렌딩 제고 방안 마련 및 추진
- 논문지의 글로벌화를 통한 우수학술지 등재 방안 마련


마지막으로 우리 한국정보기술학회인의 결속강화를 위해 교감과 공감으로 서로 간의 소통에 최선을 다하여 모든 분들과 함께 학회의 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도 회원 여러분의 무궁한 발전과 갑진년의 행운이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2024년 1월 1일
한국정보기술학회 회장 안 진 호 올림 안 진 호